
올포워십
Jul 18, 2024
뉴미니스트리(대표 박진웅 목사)는 제1회 미래교회컨퍼런스를 앞두고 기자간담회를 7월 17일(수) 오후 3시 하늘과땅이만나는교회에서 개최했다.
올해 처음 열리는 "제1회 미래교회컨퍼런스"는 목회자 및 교회 개척에 관심 있는 평신도 등을 대상으로 7월 19일(금) 오후 1시부터 6시까지 스페이스유엠 홍대에서 진행된다.
대표 박진웅 목사는 이번 컨퍼런스의 주제는 “교회 리더쉽의 미래를 열다”라고 소개했다.
박 목사는 “젊은 목회자와 현장 목회자의 목회 사기가 현저히 저하된 상황이다. 본 컨퍼런스를 통해 다양한 곳에서 활동하시는 선배 목사님과 사역자들의 이야기를 듣고, 어려움의 시대에서 하나님으로부터 지혜와 말씀을 얻고, 함께 연대하고 앞으로의 길을 함께해 나갈 것”이라고 설명했다.
컨퍼런스 강사는 Jon Choi 교수(미국 Dallas Baptist University 학과장), 장헌일 목사(한국공공정책개발연구원 원장), 조성돈 교수(실천신학대학원대학교 교수), 김현철 목사(세계가나안운동 총재), 이선영 교수(숭실대학교 글로벌스타트업 선교학과 교수), Adam L. Feldman 교수(메트로 볼티모어 신학교 학과장) 등이 참여한다. 각 내용별로 기자간담회에 참가한 임원들이 소개했다.
또한, 이 컨퍼런스는 현장의 젊은 목사들로 구성된 살롱 패널 토론을 포함한다.
토론에는 구동휘 목사(알파코리아 대표), 김홍빈 목사(도시사역선교회, 스페이스유엠 대표), 박범 목사(봄날교회 담임, 클레시아 대표), 옥경곤 목사(갈보리교회 담임), 그리고 컨퍼런스를 주최한 박진웅 목사(뉴미니스트리 대표/뉴라이프교회 담임)가 참여하여 다양한 실례와 경험을 나눈다.
박진웅 목사는 간담회를 마무리하며 “본 컨퍼런스가 단순한 정보 제공에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네트워크를 형성해 정기 모임을 하고 CMTV(김효성 대표)와의 협업을 통해 목회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양질의 콘텐츠를 제작·지원하고 보급할 것이다” 라고 밝혔다.
본 컨퍼런스는 7월 19일(금) 오후 1시 스페이스유엠 홍대에서 열리며, 행사는 아래 이미지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png)